• 아이패드 출시 후 태블릿PC 출하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한다는 뉴스를 봤다.

    그래서 일까? 이젠 길거리에서도, 지하철에서도 태블릿PC를 보는 일이 어렵지 않다.

    종류와 크기도 가지각색이다. 처음 엔 태블릿PC로 뭘 하나 싶었다.

    스마트폰으로 다 할 수 있는데 왜 사야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 그러나 막상 사용해보니 의외로 쓸모가 많더라.

    문서를 작성함에 있어서도, 만화, 영화, 게임을 즐기기에도 딱 좋은 도구다.

    요즘엔 ‘가성비 훌륭한’ 저가형 태블릿PC 시장이 활성화 되어 취미용 으로 즐기는 것도 부담되지 않는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가성비 훌륭한 태블릿PC 하나 소개해본다.


    IMG_7113 복사.jpg


     


    7인치 16:9 비율 IPS 디스플레이


     


    레전드G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7인치로 베젤 두께가 얇은 편이다. 그래서 한 손으로 들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다. 필자가 평소 휴대하는 8인치 태블릿PC와 비교해봐도 확실히 7인치의 휴대성이 우월한 편이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디스플레이 비율은 16:9이며, 해상도는 1024×600픽셀로 평범한 수준이다. 한편으론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1366급으로 올렸으면 좋았겠단 생각을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이내 고개를 끄덕이게 되더라.


     


    IMG_6627 복사.jpg
    ▲ SD 메모리와 크기 비교


     


     


     


    스샷1.jpg
    ▲ 포털사이트 표현 범위


     


     


     


     


     

    디스플레이는 훌륭한 시야각을 자랑하는 IPS패널을 탑재한다. 178도 수준의 시야각은 그 어느 방향에서도 동일한 태블릿 PC의 화면을 볼 수 있어 멀티미디어를 즐기거나 G센서를 활용한 게임 실행시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터치번짐이 없고, 응답속도가 빨라 선명한 화면 감상이 가능하단 장점을 지녔다.

     



     


     


     


     


     


    ARM Cortex-A7 쿼드코어 AP 탑재


     


    Cortex-A7 프로세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둔 AP다. 아키텍처와 기능 등은 Cortex-A15 프로세서와 동일하나, 최적의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는데 중점을 둔다는 점에서 차이가 난다. 제품 가격이 10만원대라는 점을 감안할 때, Cortex-A7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DDR3 1GB 시스템 메모리를 탑재한 것은 가격 대비 우수한 성능을 구현한다고 볼 수 있다.


     


    Antoto 벤치마크 프로그램으로 레전드 G 성능을 테스트해봤다. 벤치마크 점수는 19780. 최신 AP가 아닌 탓일까? 벤치마크 점수와 결과를 보니 갤럭시 노트2보다 살짝 낮은 점수를 기록한 걸 확인할 수 있었다.


     


    안투투.png


     


     


     


     



    8코어 GPU 그래픽코어
     


     


    레전드G는 3D게임 & 영상을 위해 8코어 GPU 그래픽코어인 powervr sgx544mp2를 탑재하다. 보다 정확한 성능치를 체크하기 위해 3DMARK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점수를 매겨봤다. Ice Storm 세팅 3가지를 모두 테스트해봤다.


     


    2014-05-30 15.32.51.png
    ▲ 벤치마크 로딩 모습
     
     
     
    2014-05-30 08.15.23.png
    ▲ 벤치마크 모습
     


     


     


     



    일단 기본 테스터 세팅은 1280×720 픽셀 해상도에 텍스쳐, 후처리 퀄리티가 Normal로, 익스트림 테스터 세팅은 1920×1080픽셀 해상도에 텍스쳐, 후처리 퀄리티가 High로 설정된다. 벤치마크 점수는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다. 결과적으로 갤럭시 S3보다는 좀 더 나은 그래픽 성능을 지녔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14-05-30 15.45.34 복사.png
    ▲ 벤치마크 점수 기록


     


     


     



    터치 감도는 좋다. 하지만...


     


    터치 감도는 좋은 편이다. 터치렉이 살짝 있으나 평상시 활용할 땐 큰 불편함을 주지 않는다. 그러나 문제는 키보드를 다다다다-, 그러니까 연속으로 빠르게 칠 때 오타가 많다는 점이다. 이는 레전드G를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인데, 빠른 시일내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보인다. 이 정도 성능에, 이런 현상은 글쎄.


     



     


     


     


     



    끊기지 않아 즐거운 게임


     


    게임 중 끊기면 절대 안되는 게임이 있다. 바로 레이싱 게임. 격렬히 질주하는 도중인데 살짝 끊긴다? 상상도 할 수 없다. 레전드 G의 게임 구동 성능은 어느 정도일까? 핸드폰으로 자주 즐기는 아스팔트8을 실행해봤다. 벤치마킹 점수로는 기대를 하지 않았지만, 막상 실행해보니 오, 이거 참 괜찮다. 끊김 없이 쓱- 쓱- 게임을 잘 못한 것 외에 큰 문제 거리는 없더라.


     



     



     


     


     


    Full HD 영상도 거뜬!


     


    Full HD영화도 재생해봤다. 게임 성능이 이렇게 괜찮으니 끊기지 않으리. 역시나 내 예상은 적중했다. 구간을 스킵하며 이리저리 조작해봐도 자연스럽게 플레이 해냈다. 1080P의 높은 화질의 영상도 이리 자유자재로 즐길 수 있으니 멀티미디어 기기로 손색이 없다는 판단이다.


     



     


     


     


     


     


    부담 없이 태블릿PC를 써보고 싶다면,


    레전드G가 답.


     


    레전드G를 사용하면서 감탄을 여러 번 했던 것 같다. 이 가격에 이만한 퀄리티의 태블릿PC가 나올 수 있다니. 참 놀랍기 그지 없다. 우선 휴대성을 칭찬해주고 싶다. 가볍고 한 손으로 들기에 부담스럽지 않아 휴대가 간편했다. 8인치보다 살짝 작은 것에 불과하지만, 사용성에선 다소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 멀티미디어를 즐길 때, 끊기지 않고 자연스럽게 플레이 되는 기기적인 성능에 만족스러웠으며, TV와 HDMI로 연결하여 더 큰 화면에서도 즐길 수 있게 한 부분도 칭찬해주고 싶다. 과감한(?) 디자인도 무척 맘에 든다.


     


    사용 시간이 다소 짧고, 전면 카메라가 위치한 뒷면에 발열이 집중된 점, 그리고 키보드를 빠르게 쳤을 때 터치오류가 발생되는 점은 다소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다. 특히 터치오류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다. 이런 부분 외엔 가격대비 성능을 생각하면 모두 용인할 수 있을 만큼 만족을 줬다.


     


    이 부분은 호불호가 나뉠 것이다. 바로 메모리 용량문제다. 내가 사용한 것은 8GB로 앱을 설치하고 사용하는데 약간의 애로사항이 발생됐다. 가격적인 부분에서 용인이 되는 문제긴 하지만, 본격적으로 사용하려면 8GB에 외장메모리 64GB를 사용함을 추천한다.


     


    레전드G는 불필요한 요소를 철저히 배제해 가격대비 성능을 최대로 향상시킨 태블릿 PC다. 부담 없이 태블릿PC를 써보고 싶다면, 레전드G를 사용해보길 권하는 바다.


     


    IMG_7124 복사.jpg 
    회사소개 제품보기 제휴문의 A/S현황 쇼핑하기